Self-Healing System Technology (자가 치유 시스템)
자기 치유 수준 및 유형
1. 정의 :
소프트 웨어 시스템에서 자가 치유의 용어는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을때, 사람 개입 없이, 정상적인 상태 또는 설계된 상태로 스스로 필요한 변경을 수행하는 모든 응용 프로그램, 서비스 또는 시스템을 나타냅니다.
자가 치유는 상태를 지속적으로 확인 및 최적화 하고, 변화하는 조건에 자동으로 적응 함으로써 시스템이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자가 치유 시스템은 우리가 모니터링하고있는 자원의 크기와 유형에 따라 세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그 수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응용 프로그램 수준
- 시스템 수준
- 하드웨어 수준
2. 유형별 자가 치유 수준
2.1 응용 프로그램 수준
응용 프로그램 수준 치료는 응용 프로그램 또는 서비스가 자체적으로 치료할 수있는 기능입니다.
관리자의 사용 및 디자인 패턴을 통해 내부적으로 치유되는 응용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e.g AKKA :자바와 스칼라를위한 고도의 동시성, 분산 성, 탄력적 인 메시지 위주의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기위한 툴킷
2.2 시스템 수준
시스템 수준의 자체 치유는 일반화되고 모든 내부 서비스와는 별도로 모든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전체 시스템 수준에서 설계 할 수 있는 자가 치유 유형입니다.
시스템 수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일반적으로 모니터링되는 두 가지 측면은 프로세스 실패 및 응답 시간입니다.
- TTL(Time-To-Live)
서비스 나 응용 프로그램이 주기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
- PING (응용 프로그램 또는 서비스의 상태를 외부에서 확인)
2.3 하드웨어 수준
이 수준에서 진정으로 의미하는 치료는 문제 발생한 노드에서 건강한 노드로의 서비스 재배포입니다. 시스템 수준에서와 마찬가지로, 우리는 주기적으로 다른 하드웨어 구성 요소의 상태를 확인하고 그에 따라 행동해야합니다. 사실, 하드웨어 수준으로 인한 대부분의 치유는 시스템 수준에서 발생합니다. 하드웨어가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으면 서비스가 실패하고 시스템 수준의 치유로 해결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반응 치료
장애가 감지되면 시스템은 반응하여 설계된 상태로 복원
예방 치유
과거 데이터의 통계 및 실시간 데이터에 가정을 세워 정확도를 높이는 확동
댓글
댓글 쓰기